대전 동구의회, 의원 당선인 간담회 개최 및 소양교육 실시
본문
[송인창 기자] =대전 동구의회(의장 오관영)는 15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의원 당선인 간담회를 개최하였고, 17일(수) 스파이파크 호텔에서 제10대 의원당선인을 대상으로 ‘의원당선인 1일 세미나 및 소양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5일 의회 간담회는 당선인 격려와 함께 의원 등록, 의장단 선거, 개원식 등 제10대 동구의회 개원을 위한 주요 일정을 안내하고자 마련되었고, 동구공무원노동조합이 참석해 당선 축하 인사를 전했으며, 의회와 노조 간 상생 발전을 위한 ‘상호 존중’서명식도 함께 진행됐다.
17일 교육에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초선의원 5명을 비롯해 성용순, 김영희, 이지현, 정용 의원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산업기술연구원 지방자치연구소가 주관하였으며, 초선의원들이 의회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의정활동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방의원의 권한과 책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 회의 진행 방법과 절차 등 의정활동에 필요한 기본 실무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오관영 의장은 “구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통해 지역 발전을 이끄는 것이 의원의 중요한 책무”라며, “그 책임감을 늘 가슴에 새기고, 구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목록0
댓글 포인트 안내